푸조 308 유럽을 대표하는 해치백 차량

"푸조 308은 유럽 외 지역에서는 4도어 세단도 발매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여지는 자동차입니다. 공기저항계수를 최소한으로 낮추는 기술력이 동반되어 출시 이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전작 307의 장점에 새로운 기술을 더해 탄생한 푸조의 주력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외관은 전면의 헤드램프를 비롯해 안개등까지 모두 FULL LED 기술이 적용되어 기능과 디자인 모두 훌륭합니다. 1세대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다소간 평준화 시킨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푸조 자동차 모델들에서 볼 수 있는 시그니처 그릴이 감각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푸조 308의 외관은 또한 스포츠 해치백의 디자인을 채용하기 위해 후면 경사에 추가적인 앵글을 넣었습니다. 마치 SUV를 연상시키는 규모의 볼륨감있는 후면부가 차량의 무게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타 차량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속도감있는 측면 라이닝을 적용하여 속도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내관은 대부분의 운전 관련 조작용 장치의 경우 운전석에서 쉽게 닿을 수 있도록 배치하여 운전자를 배려했습니다. 푸조에서 모든 기술과 실험을 토대로 구축한 i 콕핏을 토대로 구성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센터 콘솔에 터치 스크린을 장착하여 주행 중에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도록 만들어놓았습니다. 





푸조 308의 내관은 또한 차량 프레임 제작단계부터 공간활용성을 고려한 덕분에 트렁크의 수용성이 최대한으로 끌어올려졌습니다.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함양한 내부 소재가 차량 전체에 적극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차량 도어에 잠금장치 하단에 손잡이를 별도로 배치하여 전좌석 탑승자의 편의성을 배려합니다. 






푸조 308은 푸조가 자랑하는 고효율 디젤 엔진인 블루 HDi를 파워트레인의 기반으로 하여 뛰어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피로 감지 시스템을 콕핏에 위치시켜 운전자의 운전 환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오토라이트 기능에 해당되는 스마트빔을 라이트에 탑재하고 있습니다. 






""푸조 308 SW는 유럽 시장용 모델은 현재 프랑스의 뮐루즈와 소쇼에서 생산 과정이 모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유럽 외 지역에서는 308 4도어 세단도 발매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여지는 자동차입니다. 2013년에 풀체인지가 단행되어 더 좋은 차량이 되었다는평가를 받고있는 상황입니다. 






외관은 세련된 크롬 그릴을 차량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전면부 중앙에 배치한 형태를 취합니다. 차량 디자인 전반이 개성있게 연출되어 길거리에서 시선을 모으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1세대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다소간 평준화 시킨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푸조 308 SW의 외관은 또한  타 차량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속도감있는 측면 라이닝을 적용하여 속도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프레임에도 크롬 라이닝이 처리되어 차량의 캐릭터가 더욱 뚜렷하게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후면부 리어램프의 디자인이 차량 컨셉에 맞춰 보다 세련된 형태로 구현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관은 대부분의 운전 관련 조작용 장치의 경우 운전석에서 쉽게 닿을 수 있도록 배치하여 운전자를 배려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스티어링휠을 토대로 하고 있으며 이는 디자인의 세련미와 더불어 운전 편의성도 높여줍니다. 디스플레이 도입을 통해 외부로 노출된 버튼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푸조 308 SW의 내관은 또한 정교함을 갖춘 스티치마감, 소재 마감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최고 쾌적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량 도어에 잠금장치 하단에 손잡이를 별도로 배치하여 전좌석 탑승자의 편의성을 배려합니다. GT 모델의 경우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탑재되어 운전의 쾌적함을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려줍니다. 






푸조 308 SW는 응답성이 우수한 최첨단 경량 플랫폼 PSA EMP2를 장착하여 가격 대비 최고의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오토라이트 기능에 해당되는 스마트빔을 라이트에 탑재하고 있습니다. GT 트림의 경우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차량 주차시 더욱 안정적으로 조작이 가능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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